제2의 인생을 꿈꾸는 베이비부머를 위한 축제, 액티브시니어페어 2018

가장 활발한 시니어라는 베이비부머 세대, ‘요즘’ 세상의 그들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하며 살아가려 할까?

과거 시니어는 건강, 자녀 문제, 은퇴 후의 삶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에 집중하는 경향이 짙었다. 하지만 시대는 변하고 보다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려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훨씬 활기있는 삶을 누리려고 하며 패션, 여가, 뷰티, 금융 등에 대한 흥미도 높다. 또,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이를 받아들이려는 모습에서 기존과는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그런 이들을 위한 축제가 가정의 달 5월에 다시 열린다고 한다.

멋진 삶을 아는 멋쟁이 시니어를 위한 축제 액티브 시니어 페어 2018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된다.
서울전람과 한국웰에이징협회에서 주최하며 2018년 5월 17일(목)에서 19일(토)까지 3일간 COEX(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리며 국내 최대의 액티브 시니어 전문 전시회답게 총 250여 업체가 400개의 부스로 참가·출품해 ‘건강한 사회, 행복한 나라’를 주제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이들을 원할 만한 정보를 나눌 교류의 장을 제공하며 관련 산업의 최신 동향 또한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역시 마련된다.

본 전시회에서는 레저·스포츠, 여행·여가, 힐링, 건강, 리빙, 뷰티, 금융, 의료 등 관심을 두고 볼 만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참가업체들을 만날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서 뷰티, 패션,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시니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시니어 대상’도 개최된다.

또한, 패션쇼 기획·연출 전문업체 제이액터스가 주관하는 ‘서울 시니어컬렉션’ 역시 작년과 같이 3가지 주제를 가지고 3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그 밖에도 ‘웰에이징 페어’ , ‘시니어 발명품 박람회’ , ‘제1회 장애·재활·복지 전시회’도 동시에 개최·진행된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액티브시니어페어 2018』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