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의 삶을 설계하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키워드 10》

50+에 읽는 그림책
그들을 위한 10가지 키워드
인생의 키워드를 연결하여 나의 그림책을 찾다.

 

〔행복한 이모작 학교 1 ─그림책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키워드 10 / 저자 – 유경〕
 
이름 · 부모 · 고향&추억 · 청춘 · 꿈 · 일 · 몸 · 나이 · 관계 · 떠남
삶의 깊이가 진하게 깊어진 이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그러한 인생 경험을 토대로 한 10가지 키워드를 담은 그림책이 있다.
 

 
“어느덧 내 나이 50, 은퇴 시기가 다가오거나 은퇴가 시작되었다.
하지만 아직 살아갈 시간이 많다.
지금까지는 배우자나 자식을 위한 삶을 살았다면 이제는 나를 들여다보고 내 남은 삶을 스스로를 위해서 살아보고 싶다.”

그렇다면 이제는 해야한다.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살아갈 지… 하나 둘씩 스스로 꾸리고 설계해 나가야 한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키워드 10’은 노인복지 전문가이자 어르신 사랑연구모임 대표인 `유경`씨가 집필한 서적으로 10가지 키워드를 두고 그에 적합한 그림을 고르고 자신의 인생을 연결하여 `오직 나만의, 나를 위한 그림책`을 찾고 그리게 만든다.

어린 아이나 젊은이들과는 다른 감성과 견해를 가진 그들이라면,
오래 삶의 연륜과 관록이 쌓인 그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는 경험과 기억이 책 사이사이 그림책으로서 빼곡하게 담겨있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키워드 10”

삶을 관통하는 10가지 키워드와 그림으로 구성된 이 책이 치열했던 삶이나 고민했던 시간에서 떠나 이제는 조금 내려놓고 느긋한 휴식과 스스로를 위한 행복을 찾을 시간을 만들어 가야 할 이들이 세상의 풍파 속에서 어느새 딱딱해진 감정을 녹이고 싶은, 그럴 필요가 있는 이들에게 이제껏 살아온 스스로의 삶을 온전하게 받아들이고 이후의 삶을 꾸리고 설계해 나가는 데에 도표나 이정표로서의 도움이 될 지도 모른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