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못 쉬겠어… ‘비염에 좋은 음식 5가지’

재채기에.. 코 막히고.. 콧물까지 감기인가?

밤과 낮의 일교차와,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에어컨 바람이나, 건조하고 차가워진 공기로 인해 감기와 비염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특히 비염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초기에 치료받지 못하면 만성비염으로 이어진다. 비염은 내버려두면 코 막힘, 입 냄새 뿐 아니라 중이염과 인후염 등의 질병으로 악화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초기 비염부터 만성 비염까지 기관지와 호흡기에 좋은 대표 음식 5가지를 알아보자

 

당신의 코에도 상쾌한 공기를 가져다줄 비염에 좋은 5가지 음식 

 

▶   생강

생강의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몸의 차가운 기운을 배출하고 따뜻해지도록 만들어 준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 섬모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축농증, 비염, 천식, 감기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   된장

면역력과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효과로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가장 잘 알려졌다. 제철 채소와 함께 찌개나 국으로 요리하여 섭취하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   대추

코의 점막이 약하면 이물질이 걸러지지 못해 염증이 심해진다. 대추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코의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튼튼하게 해준다. 차로 우려먹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   배

갈증 해소와 함께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려주고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해준다. 배즙으로 섭취하면 비염에도 효과적이며 환절기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연근

흔히 ‘코피가 자주 나면 연근을 먹으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연근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소염작용이 뛰어나 코의 점막 조직의 염증을 완화 시킨다. 갈아서 즙으로 먹거나 죽을 해먹으면 더욱더 효과적이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