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영화를 200% 즐기고 싶은가? 그래서 미스터리X가 준비했다!

영화의전당에서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미스터리X-추리소설과 만난 영화’를 200% 더 즐길 수 있었던 이유.
바로 이 것이다.

“미스터리X 사건발생 사건발생”
영화의 전당 6층 문이 열리면 ‘추리’의 세계가 펼쳐진다. 사건 현장에서만 보던 ‘출입금지 노란띠’가 추리 영화 축제의 분위기를 뽐냈다. 노란띠가 괜히 둘러져 있는 것이 아니었다.

 

 

노란 띠 밑 아래로 사람 형태의 흰 띠가 있다. ‘무슨 일일까? 미스터리하다!’

 

 

노란띠를 따라가다 보니 ‘미스터리X 사건현황’ 프로파일이 보였다. 주요사건, 사건현황, 수사기록, 주요용의자, 공범의심자 등을 이번 축제의 게스트와 영화를 표적으로 삼아 이목을 집중했다.

 

 

옆에는 구 프로파일러 표창원 국회의원님과 김영하 작가님의 추리 소설 추천 코너도 있었다.

 

 

당신의 추리력을 높여줄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돋보기와 전자타자기, 탐정 느낌이 물씬 나는 모자까지 이 포토존 앞에 서면 최고의 탐정은 나야나!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미스터리X, #추리영화기획전, #영화의전당을 해시태그 한 뒤 사진과 함께 올리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까지 진행되었다.

 

 

‘낭독서점詩집’, ‘책방 카프카의밤’, ‘아스트로북스’, ‘오리책방’, ‘책방 밭개’ 개성과 감성 모두 넘치는 부산의 책방 5곳이 입점한 <추리 서점>이 있다. 부산 책방이 추천하는 책! 추리 소설을 좋아한다면 이 기회 놓칠 수 없을 것이다.

 

 

다양한 추리소설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추리 라이브러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읽어도 좋다!

 

 

“내 이름은 코난 탐정이죠” 명탐정 코난과 라이벌 소년탐정 김전일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용의자X의 헌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한여름의 방정식’ 등 추리 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도 라이브러리 한 켠을 자리 잡았다.

 

 

방심하면 죽는다. <추리 보드게임존>에서 한 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도록 게임을 준비했다.
‘다빈치 코드’, ‘클루’, ‘셜록’ 등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칠 수 있는 보드게임들이 있으며 영화 관람 전 한 번씩 즐겨보는 건 어떨까?

 

모두 즐겼다면 이제 영화를 관람하면 된다!
영화도 보고 소설도 읽고 ‘미스터리X 추리영화기획전’ 놓치면 후회한다.

Facebook Comments